실제 세계에서 모든 사물은 하나의 객체에 해당하며, 자바스크립트에서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다. 각 개체는 고유한 특성 값을 가지며, 고유한 행동을 한다. (속성과 메서드)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데이터에 따른 자료형_객체형</title>
<script>
// 객체 변수 선언과 초기화 방법 1
var myCar01 = { model : "BMW", color : "gray", speed : 150 };
document.write(myCar01.model + "<br>");
document.write(myCar01.color + "<br>");
document.write(myCar01.speed + "<br>");
// 객체 변수 선언과 초기화 방법 2
var myCar02 = new Object();
myCar02['model'] = "benz";
myCar02['color'] = "blue";
myCar02['speed'] = 100;
document.write(myCar02.model + "<br>");
document.write(myCar02.color + "<br>");
document.write(myCar02.speed + "<br>");
document.write(typeof myCar02 + "<br>");
</script>
</head>
<body>
</body>
</html>
'웹 프로그래밍 기초 > 변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형 변환 (0) | 2025.04.02 |
---|---|
배열 (0) | 2025.04.02 |
null과 undefined형 (0) | 2025.04.01 |
부울형 (0) | 2025.04.01 |
문자열형 (0) | 2025.04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