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로 정의할 수 있다. 일반적 연산의 경우, Number 객체를 만들어 사용하면 오히려 실행 속도가 느리고 비교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생한다.
ex) let x = 500;
let y = new Number (500);
// '==' 연산자를 사용하여 x,y를 비교할 수 있으나 "===" 연산자를 사용하면 다른 결과가 나온다.
ex) let x = new Number(500);
let y = new Number(500);
// 객체를 비교할 수 없기에 x===y 연산을 할 수 없어 'false'다.
** 참고로, Number()의 인자로 16진수나 8진수 등은 숫자가 아닌 값으로 처리한다.
Number 객체속성
속성 | 설명 |
MAX_VALUE | 가장 큰 양의 표현 가능 숫자 |
MIN_VALUE | 가장 적은 양의 표현 가능 숫자 |
NaN | 특별한 "숫자가 아닌" 값 |
NEGATIVE_INFINITY | 음수의 무한대 |
POSITIVE_INFINITY | 무한대 |
Number객체 메서드
메서드 | 설명 |
isNaN() | 전달된 값이 NaN인지 확인 |
isFinite() | 전달된 값이 유한수인지 확인 |
isInteger() | 전달된 값이 정수인지 확인 |
toExponential() | 지수 형태의 문자열로 변환 |
toFixed() | 고정 소수점 표기법의 문자열로 변환 |
toPrecision() | 고정 소수점 또는 지수 표기법의 문자열로 변환 (전체 자릿수 기준) |
toSource() | 지정된 Number 객체를 나타내는 객체 리터럴 |
toString() | 지정된 진법으로 지정된 객체를 나타내는 문자열 |
valueOf() | 지정된 객체의 프리미티브 값 |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<meta charset="UTF-8">
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<script>
let x = 123.456;
document.write(`<b>x.toExponential() : </b> ${x.toExponential(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Exponential(2) : </b> ${x.toExponential(2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Fixed(0) : </b> ${x.toFixed(0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Fixed(4) : </b> ${x.toFixed(4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Precision() : </b> ${x.toPrecision(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Precision(2) : </b> ${x.toPrecision(2)} <br>`);
document.write(`<b>x.toPrecision(5) : </b> ${x.toPrecision(5)} <br>`);
</script>
</body>
</html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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